게시물 21건
   
2011 국가브랜드지수 조사 결과
글쓴이 : 관리자 날짜 : 2012-02-06 (월) 09:55 조회 : 835
20120202.pdf (557.7K), Down : 24, 2012-02-06 09:55:40
요약  국가브랜드위원회와 삼성경제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국가브랜드지수(SERI-PCNB NBDO) 2011년 조사에서 한국은 총 50개국 중 실체 기준 15위, 이미지 기준 19위를 기록했다. 실체는 전년 대비 3단계 상승하며 OECD 평균을 상회하고, 이미지의 경우 순위는 정체이나 도달률은 89→93→97로 지속 개선 중이다. 실체와 이미지 간의 격차가 줄어들고 있어 국가브랜드 제고 전략이 유의한 영향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. 
 

목차  Ⅰ. 종합 결과
        Ⅱ. ‘대한민국’ 브랜드 가치변화 상세 분석
        Ⅲ. 개선 전략
        Ⅳ. 종합 제언
        별첨. 국가브랜드지수 상세 설명 
 

 
출처: SERI.or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