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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행정서비스 수준 진단 모델 개발 및 인증제 도입 방안 연구
글쓴이 : 관리자 날짜 : 2012-02-24 (금) 16:35 조회 : 824
행정기관_민원행정수준_진단_및_인증제_도입_방안_V08_0808.pdf (3.6M), Down : 24, 2012-02-24 16:35:24
행정안전부는 고객중심의 4S(Speedy, Smiling, Secure, Smart) 민원행정서비스로 국민이 체감하는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
 
- 민원인이 제출한 민원에 대한 접수/처리 현황을 문자 메시지로 알려주고, 처리과정을 온라인으로 공개하여 민원인이 실시간으로 처리상황을 조회할 수 있음
-민원처리가 완료된 후 고객이 처리결과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하고 칭찬 또는 불만 등 의견을 남기면 해당 공무원에게 전달됨
- 고객평가에 따라 우수 또는 불만족 사례를 선정하여 내부업무시스템에 게시/공유하고, 처리가 지연되었거나 서비스에 불만을 제기한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에게 보상(사과문 발송 등)을 실시
-점수화 된 고객평가결과를 행정안전부 성과관리시스템(BSC)와 연계하여 해당 부서와 공무원의 성과평가에 직접 반영
 
 
출처: 행정안전부